사람이 살이 찌면 육체는 물론 마음과 정신에도 기름이 낀다.
그 쌓인 기름들이 염증과 암이 되고 병이 되어 돌아온다.

그동안 쌓인 기름들을 비워내고 닦아내다 보니 어느새 먹어왔던 약들도 점 점 줄이고 있다.
모르고 잊고 살아왔던 소소한 즐거움을 새삼 느끼고 있다.

난 스스로 나를 규정하고 나의 한계의 선을 그어두며 살아왔다.
나는 그거 안먹어. 난 그거 싫어해. 난 그거 못해.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지금 내가 좋아하고 내 삶을 바꾸고 있는게 바로 그동안 부정해왔던 그 것들이다.

좋든 실든 먹어봐야 아는 것이고 만져봐야 느낄 수 있고 뭐든 겪어봐야 깨닫게 됨을 깨닫는다.

그동안 건강이 좋지 못해 의욕이 생기지 않아 미뤄왔던 일들을 하나씩 다시 준비하고 있다.
누가 권한 것도 아니고 나 스스로 좋아서 절로 하는 것들이다.

이제 마음껏 먹어도 통상 1인분의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다.
기초대사량 이상 먹지 않으니 필요한 열량은 자는 동안 지방이 연소되어 채워진다.

때문에 덥지도 않은데 자고 일어나면 땀이 흥건하다.
왜 운동선수들이 푹 자고 일어나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지 알 것 같다.

지금은 새벽에 일어나 저녁에 잠들기 전까지 1초도 눕지 않는다. 무료한 시간을 보내려 뉴스나 기사를 보지도 않는다. 하루가 너무나도 짧게 느껴질 뿐이다.

아직 멀었고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다. 다만 급하게 마음을 먹지 않으려고 한다. 더디더라도 건강하게 천천히 가려한다. 나만 살 찌워가려 하던 내가 배우자를 위한 기도 이웃을 위한 기도 나라를 위한 기도로 채워져간다.

기난한 삶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우리가 오직 부끄러워 해야할 것은 비만한 삶일 뿐이다. 그리거 내가 자랑할 것은 몸이 아니라 오직 건강해지려 닦아내고 비워내려는 정신일 것이다.

설탕만 끊어도 음료만 줄여도 나타나는 변화. 118에서 88로. 마이너스 30의 기적. 나에게는 이것들이다.

#건강 #관리 #다이어트 #절당 #변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류방람회 근황  (1) 2024.10.03
sns를 통해 깨달은 진짜 일상의 소중함  (0) 2024.08.27
피스넷 워터본 후기  (0) 2024.08.26
무료나눔에 대한 어떤 기억  (0) 2024.08.21
영화 에이리언 - 로물루스  (0) 2024.08.19

+ Recent posts